◈ 행복모음/좋은글모음

결혼의 문턱에서

바다해SeaSun 2008. 4. 24. 10:50

 

결혼의 문턱에서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결혼에 대한 환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서 가정을 이루게 되면 낭만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으리라는 환상 말이지요. 그렇지만 현실 속에서 경험하는 가정은 이 같은 환상과는 너무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가정이 가장 치열한 영적 싸움터로써 온갖 갈등과 고통의 온상이 되어 버렸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결혼의 문턱에 서있는 젊은이들은 무엇보다 사람사이의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미리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남녀 사이의 서로 다른 특징에 대한 차이를 알아야 겠지요.

예를 들어 남자는 논리적이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반면에 여자는 감각적이고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남자가 지배적이고 업무 지향적인 반면에 여자는 관계 지향적이라는 특징 같은 것 말입니다.

또한 부부 사이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부부 대화만큼 중요한 것도 또 없을 겁니다. 그것도 단순한 정보의 교환만이 아닌 감정과 상처와 기쁨을 함께 나누는 대화를 위해서는 대화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부부는 함께 걷거나 여행을 하거나 외식하는 기회를 통해 폭넓은 대화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겠지요.

그러나 부부 관계의 성공을 위한 최고의 방법은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는 말씀의 원리를 깨닫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모든 갈등의 원인이 사실은 나의 유익을 극대화 하려는 이기심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사랑을 받기보다는 줌으로써 상대가 변하고 모든 사람과의 관계에서 성공하게 되고 사람들로부터 진정으로 높임을 받게 되고 장수하고 부요해지고 가정이 화목하고 행복하게 변하는  비결을 결혼의 문턱에 서 있는 모든 젊은이들이 깨닫고 실천하게 되길 소망합니다